메인으로

신약 - 골,골로사이인들에게 보낸 편지,4

골,골로사이인들에게 보낸 편지,4

1:1    [인사] 하느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나 바울로와 우리 형제 디모테오가    (Top)  

1:2    골로사이에 있는 성도들, 곧 성실하게 그리스도를 믿는 교우들에게 이 편지를 씁니다. 우리 아버지 하느님께 여러분에게 은총과 평화를 내려 주시기를 빕니다.    (Top)  

1:3    [바울로의 감사] 우리는 여러분을 위해서 언제나 기도하고 그 때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.    (Top)  

1:4    그것은 여러분이 그리스도 예수를 믿고 모든 성도에게 사랑을 보여 주고 있다는 말을 전해 들었기 때문입니다.    (Top)  

1:5    그 믿음과 사랑은 여러분을 위해서 하늘에 마련해 두신 축복에 대한 희망에서 나온 것입니다. 그 희망에 대해서는 여러분이 진리의 말씀 곧 복음을 받아 들였을 때에 이미 들은 바 있습니다.    (Top)  

1:6    그 복음은 여러분에게 전해져서 여러분이 하느님의 은총의 말씀을 듣고 그 참뜻을 깨닫게 되면서부터 열매를 맺으며 퍼져 나갔습니다. 사실 복음은 온 세계에서 열매를 맺으며 널리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.    (Top)  

1:7    그 복음을 여러분에게 가르쳐 준 사람은 우리의 사랑하는 동료 에바프라였습니다. 그는 우리를 대신해서 그리스도를 위하여 충실히 일한 일꾼이며    (Top)  

1:8    여러분이 성령을 통해서 사랑의 생활을 하고 있다는 소식을 우리에게 전해 준 사람입니다.    (Top)  

1:9    [만물의 으뜸이신 그리스도] 우리는 그 소식을 들은 날부터 여러분을 위하여 끊임없이 하느님께 기도해 왔습니다. 우리는 여러분이 성령께서 주시는 모든 지혜와 판단력으로 하느님의 뜻을 충분히 깨닫게 되기를 빌어 왔습니다.    (Top)  

1:10    또 우리는 여러분이 주님께서 원하시는 생활을 함으로써 언제나 주님을 기쁘게 해 드리고 온갖 좋은 일을 행하여 열매를 맺으며 하느님을 더욱 잘 알게 되기를 바랍니다.    (Top)  

1:11    또 우리는 여러분이 하느님의 영광스러운 권능으로부터 오는 온갖 힘을 받아 강하여져서 모든 일을 참고 견딜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. 그리고 기쁜 마음으로    (Top)  

1:12    아버지께 감사를 드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. 아버지께서는 성도들이 광명의 나라에서 받을 상속에 참여할 자격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.    (Top)  

1:13    아버지께서는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 내시어 당신의 사랑하시는 아들의 나라로 옮겨 주셨습니다.    (Top)  

1:14    우리는 그 아들로 말미암아 죄를 용서받고 속박에서 풀려 났습니다.    (Top)  

1:15    그리스도께서는 보이지 않는 하느님의 형상이시며 만물에 앞서 태어나신 분이십니다.    (Top)  

1:16    그것은 하늘과 땅에 있는 만물, 곧 보이지 않는 것까지도 모두 그분을 통해서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. 만물은 그분을 통해서 그리고 그분을 위해서 창조되었습니다.    (Top)  

1:17    그분은 만물보다 앞서 계시고 만물은 그분으로 말미암아 존속합니다.    (Top)  

1:18    그리스도는 또한 당신의 몸인 교회의 머리이십니다. 그분은 모든 것의 시작이시고 죽은 자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최초의 분이시며 만물의 으뜸이 되셨습니다.    (Top)  

1:19    하느님께서는 당신의 완전한 본질을 그리스도에게 기꺼이 주시고    (Top)  

1:20    그리스도를 내세워 하늘과 땅의 만물을 당신과 화해시켜 주셨습니다. 곧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의 피로써 평화를 이룩하셨습니다.    (Top)  

1:21    여러분도 전에는 하느님으로부터 떨어져서 하느님께 적의를 품고 사악한 행동을 일삼고 있었습니다.    (Top)  

1:22    그러나 이제는 하느님께서 당신의 아들의 몸을 희생시키시어 여러분과 화해하시고 여러분을 거룩하고 흠없고 탓할 데 없는 사람으로서 당신 앞에 서게 하여 주셨습니다.    (Top)  

1:23    물론 여러분은 튼튼한 믿음의 기초 위에 굳건히 서서 여러분이 이미 받아 들인 복음의 희망을 저버리지 말고 신앙생활을 계속해야 합니다. 그 복음은 하늘 아래 모든 사람에게 전파되었고 나 바울로는 그 소식을 전하는 일꾼입니다.    (Top)  

1:24    [교회의 일꾼 바울로] 그래서 나는, 여러분을 위하여 기꺼이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. 그리고 나는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위하여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내 몸으로 채우고 있습니다.    (Top)  

1:25    나는 하느님께서 맡기신 사명을 따라 여러분에게 하느님의 말씀을 남김없이 전하기 위해서 교회의 일꾼이 되었습니다.    (Top)  

1:26    이 심오한 진리는 과거의 모든 세대, 모든 사람에게 감추어져 있던 것인데 이제는 하느님의 성도들에게 분명히 드러났습니다.    (Top)  

1:27    하느님께서는 이방인들에게 드러내신 이 심오한 진리가 얼마나 풍성하고 영광스러운 것인가를 성도들에게 알게 하려 하신 것입니다. 이 심오한 진리는 곧 이방인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믿게 되었다는 사실과 또 영광을 차지하게 되리라는 희망입니다.    (Top)  

1:28    우리는 바로 이 그리스도를 선포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, 모든 사람이 그리스도를 믿고 성숙한 인간으로 하느님 앞에 서도록 하려고 우리는 지혜를 다하여 모든 사람을 경고하며 가르칩니다.    (Top)  

1:29    나는 이를 위해서 내 안에서 강하게 활동하시는 그리스도를 힘입어 애써 노력하고 있습니다.    (Top)  

2:1    여러분과 라오디게이아에 있는 교우들은 물론 내 얼굴을 직접 보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서도 내가 얼마나 애쓰고 있는지 알아 주시기 바랍니다.    (Top)  

2:2    그것은 그들이 마음에 힘을 얻고 사랑으로 결합되어 풍부하고도 완전한 이해력을 가지고 하느님의 심오한 진리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려는 것입니다.    (Top)  

2:3    그런데, 이 진리 속에는 지혜와 지식의 온갖 보화가 감추어져 있습니다.    (Top)  

2:4    여러분이 어떠한 궤변에도 넘어 가지 말기를 당부하는 바입니다.    (Top)  

2:5    내가 비록 몸으로는 여러분과 멀리 떨어져 있지만 마음으로는 여러분과 항상 함께 있습니다. 그리고 여러분의 교회에 질서가 바로 잡히고 또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견실하게 믿는다는 것을 알고 기뻐하고 있습니다.    (Top)  

2:6    [세속의 유치한 원리에 대한 경계] 여러분은 그리스도 예수를 주님으로 받아 들였으니 그분을 모시고 살아 가십시오.    (Top)  

2:7    그리고 여러분은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에 뿌리를 박고 그 터 위에 굳건히 서서 가르침을 받은 대로 믿음을 더욱 견고히 하여 넘치는 감사를 하느님께 드리십시오.    (Top)  

2:8    여러분은 헛된 철학의 속임수에 사로잡히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. 그것은 세속의 원리를 기초로 인간이 만들어서 전해 준 것이지 그리스도를 기초로 한 것은 아닙니다.    (Top)  

2:9    그리스도의 인성 안에는 하느님의 완전한 신성이 깃들어 있습니다.    (Top)  

2:10    여러분도 그리스도와 하나가 됨으로써 완전에 이르게 됩니다. 그리스도는 하늘의 어떤 권세나 세력보다 더 높은 분이십니다.    (Top)  

2:11    여러분은 세속적인 육체를 벗어 버리고 그리스도와 하나가 되어 형식이 아닌 진정한 할례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았습니다.    (Top)  

2:12   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할례, 곧 세례를 그리스도와 함께 묻혔고 또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아났습니다. 그리스도를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하느님의 능력을 믿었기 때문입니다.    (Top)  

2:13    여러분이 전에는 잘못을 저질렀고 할례를 받지 않은 이방인으로서, 영적으로 죽은 사람들이었으나 이제 하느님께서 여러분을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려 주시고 우리의 잘못을 모두 용서해 주셨습니다.    (Top)  

2:14    또 하느님께서는 여러가지 달갑지 않은 조항이 들어 있는 우리의 빚문서를 무효화하시고 그것을 십자가에 못박아 없애 버리셨습니다.    (Top)  

2:15    그리고 십자가로 권세와 세력의 천신들을 사로잡아 그 무장을 해제시키시고 그들을 구경거리로 삼아 끌고 개선의 행진을 하셨습니다.    (Top)  

2:16    그러므로 여러분은 먹고 마시는 문제나 명절 지키는 일이나 초생달 축제와 안식일을 지키는 문제로 아무에게도 비난을 사지 마십시오.    (Top)  

2:17    이런 것은 장차 올 것의 상징에 지나지 않고 그 본체는 그리스도입니다.    (Top)  

2:18    여러분은 겸손한 체하거나 천사를 숭배하는 자들에게 속아서 여러분이 받을 상을 빼앗기지 마십시오. 그들은 보이는 것에만 정신을 팔고 세속적인 생각으로 헛된 교만에 부풀어 있습니다.    (Top)  

2:19    그리고 그들은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몸의 지체가 아닙니다. 몸 전체는 각 마디와 힘줄을 통하여 영양을 받으며 서로 연결되어 하느님의 계획대로 자라나는 것입니다.    (Top)  

2:20    [그리스도를 통한 새 생활] 여러분이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세속의 유치한 원리들을 버렸다면 어찌하여 아직도 이 세상에 속하여 사는 것처럼    (Top)  

2:21    "이것은 집지 말고, 저것은 맛보지 말고, 그것은 건드리지 말라"는 따위의 규정에 묶여 있습니까?    (Top)  

2:22    ㄱ) 이런 것은 모두 한번 쓰고 나면 없어져 버릴 것으로서 인간이 명령하고 가르치는 것입니다. (ㄱ. 사 29:13)    (Top)  

2:23    이런 규정은 제멋대로의 예배와 과장된 겸손과 부질없는 금욕주의 따위로 현명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 육체의 욕망을 제어하는 데는 조금도 힘이 없습니다.    (Top)  

3:1    이제 여러분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아났으니 천상의 것들을 추구하십시오. ㄴ) 거기에서 그리스도는 하느님의 오른편에 앉아 게십니다. (ㄴ. 시 110:1)    (Top)  

3:2    여러분은 지상에 있는 것들에 마음을 두지 말고 천상에 있는 것들에 마음을 두십시오.    (Top)  

3:3    여러분이 이 세상에서는 이미 죽었기 때문입니다. 여러분의 참 생명은 그리스도와 함께 하느님 안에 있어서 보이지 않습니다.    (Top)  

3:4    여러분의 생명이신 그리스도가 나타나실 때에 여러분도 그분과 함께 영광 속에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.    (Top)  

3:5    [그리스도인의 생활 원칙] 여러분은 모든 세속적인 욕망을 죽이십시오. 음행과 더러운 행위와 욕정과 못된 욕심과 우상숭배나 다름없는 탐욕 따위의 욕망은    (Top)  

3:6    하느님을 거역하는 자들에게 내리시는 하느님의 진노를 살 것입니다.    (Top)  

3:7    여러분도 전에 이런 욕망에 빠져 살 때에는 그런 행동을 하고 있었습니다.    (Top)  

3:8    그러나 지금은 분노와 격분과 악의와 비방과 또 입에서 나오는 수치스러운 말 따위는 모두 버려야 합니다.    (Top)  

3:9    그리고 거짓말로 서로 속이지 마십시오. 여러분은 옛 생활을 청산하여 낡은 인간을 벗어 버렸고    (Top)  

3:10    새 인간으로 갈아 입었기 때문입니다. 새 인간은 자기 창조주의 형상을 따라 끊임없이 새로와지면서 참된 지식을 가지게 됩니다.    (Top)  

3:11    여기에는 그리이스인과 유다인, 할례받은 사람과 받지 않은 사람, 타국인, 야만인, 노예, 자유인 따위의 구별이 없습니다. 오직 그리스도만이 전부로서 모든 사람 위에 군림하십니다.    (Top)  

3:12    여러분은 하느님께서 뽑아 주신 사람들이고 하느님의 성도들이며 하느님의 사랑을 받는 백성들입니다. 그러니 따뜻한 동정심과 친절한 마음과 겸손과 온유와 인내로 마음을 새롭게 하여    (Top)  

3:13    서로 도와 주고 피차에 불평할 일이 있더라도 서로 용서해 주십시오. 주님께서 여러분을 용서하신 것처럼 여러분도 서로 용서해야 합니다.    (Top)  

3:14    그뿐만 아니라 사랑을 실천하십시오. 사랑은 모든 것을 하나로 묶어 완전하게 합니다.    (Top)  

3:15    그리스도의 평화가 여러분의 마음을 다스리게 되기를 바랍니다. 그러려면 여러분은 부르심을 받아 한 몸이 된 것입니다.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십시오.    (Top)  

3:16    그리스도의 말씀이 풍부한 생명력으로 여러분 안에 살아 있기에 빕니다. 여러분은 모든 지혜를 다하여 서로 가르치고 충고하십시오. 그리고 성시와 찬송가와 영가를 부르며 감사에 넘치는 진정한 마음으로 하느님을 찬양하십시오.    (Top)  

3:17    여러분은 무슨 말이나 무슨 일이나 모두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분을 통해서 하느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십시오.    (Top)  

3:18    [새 생활의 인간 관계] 아내된 사람들은 자기 남편에게 순종하십시오. 이것이 주님을 믿는 사람으로서 해야 할 본분입니다.    (Top)  

3:19    남편된 사람들은 자기 아내를 사랑하십시오. 아내를 모질게 대해서는 안 됩니다.    (Top)  

3:20    자녀된 사람들은 무슨 일에나 부모에게 순종하십시오. 이것이 주님을 기쁘시게 해 드리는 일입니다.    (Top)  

3:21    어버이들은 자녀들을 못살게 굴지 마십시오. 그들의 의기를 꺾어서는 안 됩니다.    (Top)  

3:22    남의 종이 된 사람들은 무슨 일에나 주인에게 복종하십시오. 남에게 잘 보이려고 눈가림으로 섬기지 말고 주님을 두려워하면서 충성을 다하십시오.    (Top)  

3:23    무슨 일이나 사람을 섬긴다는 생각으로 하지 말고 주님을 섬기듯이 정성껏 하십시오.    (Top)  

3:24    여러분은 주님께서 약속하신 것을 상으로 받게 되리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. 여러분은 주님이신 그리스도를 섬기는 사람들입니다.    (Top)  

3:25    불의를 행하는 사람은 그가 행한 불의만큼 벌을 받을 것입니다. 거기에는 불공평이 있을 수 없습니다.    (Top)  

4:1    주인된 사람들은, 여러분에게도 하늘에 주인이 계시다는 것을 알고, 자기 종들을 정당하고 공정하게 대우하십시오.    (Top)  

4:2    [권고] 항상 깨어 있으면서 감사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기도하십시오.    (Top)  

4:3    그리고 우리를 위해서도 기도해 주십시오. 하느님께서 우리에게 당신의 말씀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터 주셔서 그리스도의 심오한 진리를 전파할 수 있게 기도해 주십시오. 나는 이 진리를 위해서 지금 갇혀 있습니다.    (Top)  

4:4    그러니, 내가 이 심오한 진리를 제대로 말할 수 있게 기도해 주십시오.    (Top)  

4:5    교회 밖의 사람들에게는 지혜롭게 대하고 주어진 기회를 잘 살리십시오.    (Top)  

4:6    여러분은 언제나 친절하게 유익한 말을 하고, 묻는 사람에게는 누구에게나 적절한 대답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.    (Top)  

4:7    [작별 인사] 내 모든 사정을 디키고가 여러분에게 알려 줄 것입니다. 이 사랑하는 형제는 주님을 위해서 나를 충실히 도와 함께 일하는 일꾼입니다.    (Top)  

4:8    우리 사정을 여러분에게 알리고, 또 여러분을 격려하려고 나는 이 사람을 여러분에게 보냅니다.    (Top)  

4:9    그리고, 오네시모도 딸려 보냅니다. 그 사람도 성실하고 사랑받는 형제로서 여러분의 동향인입니다. 그 두 사람이 여기 사정을 여러분에게 알려 줄 것입니다.    (Top)  

4:10    나와 함께 갇혀 있는 아리스다르코가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. 또 바르나바의 사촌 마르코도 문안합니다. - 마르코가 가거든 잘 영접하라는 지시를 여러분이 이미 받았을 줄 압니다. -    (Top)  

4:11    유스도라고도 불리는 예수가 또한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. 할례를 받은 사람들 중에서 하느님 나라를 위해서 나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은 이들뿐인데 이들은 나에게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.    (Top)  

4:12    여러분의 동향인인 에바프라도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. 그리스도 예수의 종인 에바프라는 여러분이 성숙한 사람으로 굳건히 서서 하느님의 뜻을 이루는 데 온전히 헌신할 수 있도록 언제나 열심히 기도하고 있습니다.    (Top)  

4:13    나는 그가 여러분을 위해서 또 라오디게이아와 히에라폴리스에 있는 교우들을 위해서 많은 수고를 하고 있다는 것을 여러분에게 증언합니다.    (Top)  

4:14    사랑하는 의사 루가가 문안하고 데마도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.    (Top)  

4:15    라오디게이아에 있는 교우들에게 문안해 주시고 또 님파와 그 집에 모이는 교회에 문안해 주십시오.    (Top)  

4:16    여러분이 이 편지를 읽고 나서는 라오디게이아 교회도 읽게 해 주시고 또 라오디게이아 교회를 거쳐서 가는 내 편지도 꼭 읽어 주십시오.    (Top)  

4:17    그리고 아르킵보에게는 그리스도인으로서 받은 사명을 완수하라고 일러 주십시오.    (Top)  

4:18    나는 친필로 서명을 하며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. 바울로로부터. 내가 갇혀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. 하느님의 은총이 여러분과 함께 있기를 빕니다.    (Top)